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by :::*&^::: 2020. 4. 3.
반응형

봄철 차량관리비법 알아봅시다!!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길거리에 벚꽃이 하나 둘씩 피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봄이 더욱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는 증거죠 전염병 때문에 세상이 어수선 하지만 따뜻한 봄을 맞이하면서 여유를 찾아야 합니다. 봄맞이 대청소를 하면서 봄을 환영하듯이 겨울철을 잘 버텨준 차량을 위해서 2020년을 잘 부탁한다는 의미로 봄맞이 차량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맞이 차량관리비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차량 청소"

 

봄맞이 대청소를 하듯이 내 차량도 깨끗하게 세차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년 동안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손 세차를 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에게 맡겨서 차량 외관과 내부를 깨끗하게 세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봄맞이 세차가 중요한 이유는 겨울 동안 눈길을 달린 차량의 하부에는 염화칼슘이나 진흙 등이 끼어서 차량을 부식수 있기 때문에 차량관리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외부세차만큼이나 내부 청소도 매우 중요합니다. 겨울철 춥다는 이유로 내부세차를 제대로 하지못했을 것입니다. 시트 구석구석 먼지와 쓰레기를 청소해주면 봄맞이 차량관리뿐만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엔진오일&냉각수"

 

계절이 바뀌면 엔진오일과 냉각수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엔진오일은 보통 합성유 기준 1만~1만5천㎞쯤 운전했을떄  교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광유기준 7천~1만㎞ 정도 달렸을 경우 교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평균적으로 권장드리는 기준이며 엔진 오일의 색깔을 확인해보시고 엔진 오일의 색이 어두우면 교체하시면 됩니다.

차량 엔진오일을 점검하면서 같이 냉각수도 같이 점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각수는 냉각수의 양이 부족한지 않은지만 점검해주면 됩니다. 만약 냉각수가 부족하다면 엔진이 과열되어서 엔진이 고장날 수 있습니다. 냉각수의 양을 점검해보시고 냉각수의 양이 부족하다면 증류수를 사용해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단, 생수나 지하수로 냉각수를 채우면 안됩니다. 물 속에 들어있는 미네랄 성분때문에 부식이 될 수 있으므로 절대로 생수나 지하수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냉각수를가 더러워서 교체를 해야한다면 꼭 정비소에 가서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타이어 관리& 공기압"

 

타이어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윈터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타이어를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타이어의 마모 상태를 보고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은 가장 좋습니다. 타이어는 사용 후 최소5년 또는 제조일로부터 10년이 지나면 교체를 해주는 것이 타이어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봄맞이 차량관리를 하면서 타이어의 공기압도 확인해야합니다. 겨울에는 타이어의 공기압이 쉽게 빠져서 봄이되면 한 번씩 확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봄맞이 타이어의 공기압은 80%~85%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배터리"

 

봄맞이 차량관리에 있어서 배터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겨울철에는 히터와 열선, 조명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비가 가장 높은 계절입니다. 밤이 길고 날이 추워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지면서 배터리가 방전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봄을 맞이하면서 배터리의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봄에도 차량 에어컨을 틀기때문에 배터리는 꼭 확인해봐야합니다.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에어컨"

 

에어컨은 가을부터 겨울까지 틀지 않았기 때문에 에어컨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에어컨을 갑자기 켜면 곰팡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사용해보고 냄새가나는지 확인하고 에어컨 통로를 깨끗하게 치워주어야합니다. 그래도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산 소형차 추천  (0) 2020.06.05
수입 자동차 종류  (0) 2020.06.04
연비좋은 자동차  (0) 2020.06.03
국산 자동차 종류  (0) 2020.04.10
봄맞이 차량관리비법  (0) 2020.04.03
차량 얼룩 제거 꿀팁  (0) 2020.04.02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