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노마드 시작하기 좋은 나라 도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하는 유목민 워노입니다.

 

오늘 알아볼 콘텐츠는 디지털 노마드를 시작하기 좋은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독일 베를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열정이 넘치는 사람들이 대다수일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멀리 가서 일을 할 거야.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에게는 유럽을 추천합니다. 집을 구하기가 어렵지 않고 인터넷 속도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영어도 사용이 가능해서 의사소통이 다른 지역에 비해 수월합니다.

 

2 아시아 태국, 치앙마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도 천천히 가볍게 시작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같은 아시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친숙하고 또한 집을 구하기 아주 쉬습니다. 무엇보다 물가가 싸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덜 될 것입니다. 인터넷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3. 제주도

제주도는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주도는 너무너무 이쁘고 인터넷 속도는 전 세계 어디와 비교해도 가장 빠르겠죠? 역시 it강국ㅎㅎㅎ 집을 구하기 전에 제주 한 달 살기로 게스트하우스 스태프로 일을 하면서 숙박과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제주생활이 나와 잘 맞는지 아닌지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제주도로 가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포방터 돈가스 장인께서 제주도로 이사를 가셨답니다. 이 정도 이유라면 제주도도 가볼만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