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노마드 라이프 시작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하는 유목민 워킹노마드입니다.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단어라고 부를 수 있는 용어는 디지털 노마드일 것입니다. 그럼 무슨 뜻인지 알아야 겠죠? 노마드(nomad)란 유목민을 뜻합니다. 디지털(Digital)과 합쳐져서 디지털 노마드라는 합성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즉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 세계를 떠돌아다니면서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디지털 노마드라고 합니다. 특정 직업이라기보다는 사람들이 일을 하는 형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왜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가 되려고 할까요? 회사생활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각 개인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싶고 나만의 일을 하고 싶다는 개인의 욕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sns의 발달로 쉬워진 창업과 1인 브랜딩이 가능해진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성공한 사례들이 많이 보이고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로 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많은 장비가 필요하지는 않고 핸드폰, 노트북, 인터넷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카메라와 영상제작 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있는 직업은 무엇일까요?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있는 직업은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일들이 웹을 기반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버, 블로거, 영상편집자, 포토그래머, 번역가,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마케터 등 다양합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거주지는 어디가 좋을까요? 발리, 태국, 아르헨티나, 스페인 등 물가가 낮고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곳이 좋습니다. 특히 한국만큼 인터넷이 빠르고 잘 구축되어져 있는 곳은 없죠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정답은 바로 생각만 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말로만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생각을 실천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흔히 이렇게 생각하실 것입니다. "디지털노마드는 특별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나 하는 거야"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사람이나 하는 거지" "그래픽 디자이너나 하는 거지" 이렇게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군이래 돈을 가장 돈을 벌기 쉬운 시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누구나 노력하고 행동으로 이어나가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자기가 잘하는 일이나 자신의 취미와 흥미가 있는 일을 공유해서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이 처럼 예전에는 "이게 돈이 돼?"라고 생각하는 것이 이 시대에는 돈이 됩니다. 돈을 벌고 싶은 마음과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든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생각만 하다가 이제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같이 시작해보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