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노마드 가능한 직업

디지털 노마드로 돈 버는 기술

안녕하세요 일하는 유목민 워노입니다. 오늘은 현실적으로 가능한 디지털 노마드 직업과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마케터

 마케팅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보통은 기업과 제휴를 해서 마케팅을 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광고를 해준다거나 기업에서 운영하는 sns를 대신 관리해주거나 또는 기업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를 대신 제작해주는 일들이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옥션, 아마존 등 오픈마켓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건을 대신 판매해 중간 수수료을 얻는 방법입니다. 노하우가 생기면 자신의 온라인 사업몰로 이어나가 대표가 될 수 있겠죠

요즘 핫한 신사임당님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해서 50만 유튜버가 되셨죠. 창업마다고치 콘텐츠로 아주 핫 해지셨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논란이 조금은 있었지만 저는 신사임당님을 존경합니다. 시작도 안해보고 남을 평가하는 것은 제 가치관하고 맞지 않아서요. 저도 신사임당님 클래스 강의를 들을 생각이 있어서 정말 기대됩니다.

2. 온라인 강사, 컨설턴트

 어떤 분야에서 뛰어난 사람만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남들 보다 조금이라도 잘하는 분야를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되는 것입니다. 과외만 하더라도 대부분 대학생들이 하죠?? 그 대학생들이 그 과목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들은 아니잖아요. 요즘은 인터넷 커뮤니티가 발달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의 장점을 발휘해서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화상 캠으로 실시간 강의까지 가능해졌습니다.

3. 유튜버

 디지털 노마드라고하면 가장 대표적인 직업입니다. 자신의 일상, 여행하는 영상, 심지어 일하는 영상까지도 돈이 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 시장이 더 커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넣어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유명세가 있으면 협찬까지 들어와서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자주 보는 유튜버는 호주 노예에서 이름을 바꾼 조튜브입니다. 너무 매력 있어요. TMI였습니다.

4. 블로거

 네 바로 제가 블로거입니다. 블로거가 되는 방법은 정보가 많다 보니까 오히려 갈피를 못 잡겠더라고요.. 여러 번 시도해봤지만 금방 포기했었어요. 이번에는 다르답니다. 블로거는 돈을 어떻게 벌 수 있나요? 기업과 계약으로 후기를 작성해주고 원고료를 받거나 작성이 된 글을 단순히 자기 블로그에 올려주고 돈을 받습니다.

5.원고 작가, 만화가

 원고작가는 여행 작가, 칼럼니스트 같은 직업이 해당이 됩니다. 점점 콘텐츠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원고를 대필해주는 분들의 수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만화가라고하면 젊은 사람들에게는 요즘 나 혼자 산다. 에서 화보 촬영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신 기안84님이 떠오르실 겁니다. 중장년층들에게는 식객 허영만 작가가 떠오르실 겁니다. 작가님도 '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으로 방송 활동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희 부모님이 자주 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