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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 정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6가지

by :::*&^::: 2019.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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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 예방 음식

<탈모>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6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는 유전, 스트레스,,스트레스, 임신,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나타납니다.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의 시작은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에서 시작됩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식물성 단백질

, 두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건강하고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만들어 줍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특히 검은콩에는 발모효과가 뛰어난 인토 시아닌과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탈모에 좋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동물성 단백질

소고기, 연어, 등 푸른 생선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각질은 아연이 부족하면 합성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소고기, , 양고기는 많은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합성을 도와줍니다.

철분과 오메가 3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도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주는 우수한 식품입니다. 조개도 비타민B가 풍부하여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3. 해조류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모발의 주요 영양 성분인 요오드, , 칼슘 등이 풍부하고 비타민 A, D, E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를 예방합니다.

 

4. 계란, 유제품

계란은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구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은 완전 단백질 식품입니다. 저렴하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도 머리카락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 , 칼슘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5. 곡물

, , 귀리, 호밀, 현미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남성 탈모와 연관된 인슐린 수치를 정상화시키는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통 곡물에 함유된 비타민이 모낭에 산소를 공급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일으키는 모낭 효소 분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6. 견과류

견과류에는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 주는 비타민 와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모공을 단단하게 윤기 나는 모발을 지니게 도와주는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호두는 피부미용과 뇌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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