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정보

탈모 기본 상식

by :::*&^::: 2019. 12. 27.
반응형

탈모 정보 

<탈모> 탈모 기본 상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탈모에 대한 기본 상식과 탈모에 관한 속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탈모샴푸,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A. 도움이 많이 되지는 않는다.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뿐이지 탈모샴푸를 사용한다고 해서 머리가 덜 빠지거나 탈모가 멈춰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탈모샴푸에 많이 기대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샴푸가 의약품은 아니니까요. 전문의와 상담 후 약 드세요

Q.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오나요?

A. 하루에 1~2번은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감지는 말아주세요. 두피의 피지 부족과 유수분 밸런스가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샴푸 시 샴푸의 성품이 두피에 남아있지 않도 록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샴푸와 동시에 두피 마사지도 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Q. 대머리는 정력이 좋다??

A. 정력과 대머리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위안으로 그렇게 믿고 사셔도 좋겠죠?ㅎㅎ 남성호르몬이 많거나 적다고 해서 탈모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DHT수용체가 모낭에 반응하는 정도가 탈모에 중요하기 때문에 정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Q. 탈모 약은 최소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A. 네 최소3개월 이상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탈모약 설명서에도 최소 6개월은 복용하라고 나와있습니다. 탈모 약의 역할은 DHT를 적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꾸준히 먹어야 약효가 안정적으로 나타납니다. 성급하RP 생각하지 마시고 마음을 비우시고 약을 복용하세요. 심리적으로 더 몸에 좋습니다.

 

Q. 비만인 사람은 탈모가 될 가능성이 크다?

A. 아닙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Q. 검은콩, 서리태 등 검은색의 음식을 많이 먹으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A. 치료가아닌 예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주가 아닌 부입니다. 탈모약과 두피관리를 한 후 추가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삭발하면 모발이 두꺼워진다??

A. 아닙니다. 짧은 모들이 동시에 자라나서 두꺼워 보이는 착시현상 같은 것입니다.

 

Q. 미세먼지, 자외선이 탈모에 영향을 미치나요?

A. 미세먼지와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되면 두피의 상태가 나빠지게 됩니다. 모발이 자라나는 환경이 나빠지면 당연히 모발 상태 또한 나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