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정보

모발이식 방법(비절개 편)

반응형

모발이식 수술 

<탈모> 모발이식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발이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식이란 후두부의 모발을 탈모가 진행되어있는 부분에 옮겨 심는 방법입니다. 모발이식 수술에는 절개와 비절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절개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절개 수술은 후두부의 모낭을 얻기 위해서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후두부 모낭을 얻는 방법을 말합니다. 후두부 모낭을 채취하기 위해서 펀치기계로 한 모낭씩 구멍을 뚫어서 채취하는 방법입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뒷 머리를 어떤 모양으로 자르냐에 따라 나눠집니다.

완전 삭발, 투 블럭 삭발, 부분 삭발(라인 컷), 무 삭발이 있습니다. 삭발 선택은 본인 자유지만 이식하시는 모수에 따라 제한이 되실 수 있습니다. 삭발 유형에 따라 수술 가격도 달라집니다. 무 삭발이 가격대가 제일 높습니다.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수술한 티가 안 날수록 가격대가 높아집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장점은 큰 흉터을 남기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절개와 비절개를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요인입니다. 후두부 모발중에 튼튼하고 상태가 좋은 모낭들을 선별적으로 채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다음 장점은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고 회복 속도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모발이식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후두부 모낭을 선별적으로 채취하기 때문에 태생적으로 후두부 머리숱이 적으신 분들은 뒷 머리의 풍성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넓은 후두부 면적에서 머리숱이 적어지면 뒤 머리의 풍성함은 떨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의사 선생님의 숙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절개는 절개와 달리 보이지 않은 모낭을 기계로 뽑는 것이기 때문에 모낭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낭의 상태가 생착률과 연관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좋은 선생님한테 수술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외모를 결정하는 모발이식을 아무 병원에서나 할 수 없습니다. 수술의 횟수가 정해져 있는 수술인 만큼 병원 결정은 신중히 해야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보 하나 가져왔습니다. 사이트에 ‘대한모발이식학회’ 검색하셔서 내 지역에 병원이 어디 있는지 어디 지역에 병원들이 많이 있는지 알아보신 후 꼭 전문의와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