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feat 또타지하철)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방법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앱으로 신고하기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되었습니다. 이러한 확산세가 계속 진행되게 되면 사회적 거리두기2단계를 넘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 스스로 와 우리 주번 이웃을 위해 서로 서로 마스크를 착용해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 해야합니다.

하지만 항상 어디든지 꼭 자신만 생각하고 활동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분이 폭력과 민폐를 시민들에게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최근에 지하철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이 일반 시민과 역무원에게 오히려 화를 내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마스크를 쓰는게 자기 자신을 위해서 쓰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왜 마스크를 안쓰는지 이해할 수 가 없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다른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기 전에 빠른 시간내에 신고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신고를 하기전에 이 사람이 나에게 해코지를 하면 어떻하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방역을 무시한 채 다른 사람들의 노력을 무시하는 행위인 마스크 미착용자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타지하철 앱을 통한 신고절차와 신고요령 및 문자와 전화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된 요즘 최대한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이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외출을  항상 외출을 하게되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중 교통시설인 버스, 지하철, 기차 등 공공장에서 몇몇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당당하게 돌아다닙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행동은 개인 방역을 열심히하고 있는사람의 노력을 철처하게 짓밟는 것입니다.

심지어 마스크 안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 행패를 부리며 타인을 향해 욕설과 폭력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빠른 신고를 통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서울 교통 공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또타지하철'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우측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듯이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해주세요.

●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또타지하철을 설치하고 알람을 허용해주세요. 그 다음 이용약관을 모두 동의해주세요. 

그 다음 민원 신고 시 지하철 고객센터나 보안관 및 경찰이 민원처리를 하기 위해서

전화 연락이 필요한 경우 전화를 하기위한 번호를 작성해 주세요.

이 전화번호는 다른 곳에 사용되지 않고 전화번호 사용은 민원 신고시에만 활용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앱이 실행이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공지사항이 뜨게됩니다. 읽지 않고 바로 닫지 마시고

공지 사항을 꼭 읽어보시고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또타지하철 앱을 사용하여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사진의 알람처럼 1~8호선 서울 교통 공사 전동차 내에서만 앱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서울 1호선~8호선을 타는 분이라면 아래를 참고해 신고해주세요.

왼쪽 이미지에 표신된 가운데 민원신고를 눌러주세요

가운데 이미지에 표시된 '질서저해'버튼을 눌러주세요.

'질서저해' 버튼을 누른 후 '마스크 미착용' 칸을 체크해주시고  신고를 하게되면 민원이 접수됩니다.

 

서울이 아니어도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이라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이라면 다음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문자나 전화로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문자로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자를 신고시 지하철 출입문 상단 또는 통로 상단에 위치한

열차의 고유번호를 기억하여 같이 신고해 주어야 합니다.

수도권 문자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서울 교통 공사
(서울시 구간 1~8호선)
문자 고객센터
1577-1234 1577-1234
한국 철고 공사
(서울시 외)
1577-7769(40자 이내)
#1974( 장문 또는 사진 첨부 시)
1544-4488
신분당선   031-8018-7777
공항철도   1599-7788
인천 교통 공사 1899-4446 1899-4446
9호선 1544-4009 02-2656-0009
의정부경전철   031-820-1000
용인경량전철   031-329-3500
우이신선경전철   031-8048-1500
김포 골드라인   031-8040-1500
서해선   031-5183-2648

 또타지하철 앱의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기능 외 다른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종 지하철 내에서 발생하는 몰카, 성추행 이동상인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또한 수도권 및 전국 지하철 노선도와 실시간 열차 도착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역과 관련된 역사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 교통 약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리프트 서비스 등의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분실물을 찾기 위한 유실물 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수유실, 자전거 보관함 등

편의시설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서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가와 국민 모두 다 같이 방역에 힘쓰고 있는데 몇몇 사람들 때문에 노력이 무산되는 않도록

지하철, 버스, 택시를 포함한 대중교통과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미착용한 사람이 보이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빠르게 신고를 해주세요.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마스크 미착용시 과태료는 벌금-3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해 감염 확산 등 피해 발생에 영향을 미쳤다면  방역 비용이 구상 청구될 수 있습니다.

벌금은 즉시 적용되지만, 과태료는 계도기간을 거쳐 10월 13일부터 정식 적용됩니다.

이후 마스크 미착용 단속도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