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주시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반응형

양주시,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50만원

긴급생활안정자금 50만원 지원

온라인 신청은 20일부터 24일까지 양주시 홈피서 진행 현장 접수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 경기 양주시는 오는 20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악화 등 경제적 위기에 직면한 관내 소상공인을 위해 2차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양주시에서 시행하는 소상고인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받아서 힘든 시간 조금이라도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감소 등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많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보고 있으므로 직접적인 경영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약 7000개소 사업장에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앞서 양주시는 지난 5월에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피해가 발생한 관내 소상공인 1030개소에 50만원씩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 적이 있습니다. 양주시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전자금 사업의 지원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이전에 사업자등록 후 현재 영업 중인 소상공인 가운데 지난해 연매출이 1억8000만원 이하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허위로 제출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받으셨다면 전액 환수와 지원금의 5배에 해당하는 제재부과금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허위로 신청하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세요.

 

온라인 신청은 다가오는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 접수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합니다. 양주시에는 혼잡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별로 신청일을 달리하는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전에 마스크 5부제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신청자의 태어난 해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양주시장은 “이번 2차 생활안정자금 지급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경제 전반에 발생한 충격을 완화하고 침체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삶에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서민경제 회복방안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과 궁금한점은 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나 양주시 기업경제과 경제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에서 양주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혜택을 받으시고 이 상황이 끝날때까지 모두 다 같이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