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력회복에 좋은음식

기력회복에 좋은음식 먹고 기력회복 합시다!!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몸이 나른해지고 기운이 없을 때는 기력회복에 좋은음식을 먹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식사를 자제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불규칙적이고 과음등의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들은 기력이 떨어졌을 때 에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력이 딸릴 때는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하고며 몸이 무겁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심지어  감기 몸살 증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여름 감기 몸살에 걸리면 약도 없다는데 기력회복에 좋은음식을 섭취하여 기력 회복과 감기 몸살 증상을 날려보내 봅시다. 이제부터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기력회복에 좋은음식: 삼계탕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은 국민 보양식인 삼계탕입니다. 삼계탕은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유명 합니다. 복날에도 많이 먹을 정도록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닭과 각종 건강에 좋은 약초, 채소, 대추, 황기, 찹쌀, 인삼등을 오랜시간 끓여 고아낸 음식입니다. 삼계탕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인 이유는 삼계탕에는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 혈액순환, 암 예방 등에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삼계탕 속 인삼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오리고기

 

오리 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리고기 기름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오리고기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정상수치에 가도록 도움을 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콜라겐도 들어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주며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인데이면서 불포화지방산과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기력회복에 좋은음식 입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장어

 

기력회복에 좋은 장어는 비타민, 칼슘, 철분,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여름 보양음식으로 많이 먹고 스테미너에도 좋아 남자들이 많이 즐겨 찾는 음식입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추어탕(미꾸라지)

 

추어탕의 재료인 미꾸라지는 피부를 탄력있게 도와주며 외부의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여주는 음식입니다.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뼈째 갈아서 만들기 때문에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추어탕은 기력회복에 좋은음식일 뿐만아니라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며 또한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전복

 

전복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력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타우린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슐린 분비를 촉지하고 혈압을 정상 수치로 유지하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복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미네랄 등 각종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기력회복에 좋을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낙지

 

낙지에는 아미노산,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자양강장제에도 들어가는 성분인 만큼 피로회복과 기력회복에 매우 좋은 성분입니다. 낙지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는 매우 좋습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꿀, 초콜릿

 

너무 피곤하거나 몸이 지칠 때에는 초콜릿이나 꿀처럼 당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기운이 없을 때 꿀, 초콜릿은 에너지원으로 이용되기 때문에 기력을 되찾을 수 있는 간편한 음식입니다. 꿀에 함유된 포도당과, 당분은 설탕과 달리 비타민 B1 없이도 체내에서 분해가 되기 때문에 피로회복, 기운이 없는 경우 섭취하면 체력 회복에 좋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력회복에 좋은음식  (0) 2020.07.01
소화불량에 좋은음식  (0) 2020.06.30
변비 개선 음식  (0) 2020.05.29
변비의 원인  (0) 2020.05.28
갱년기에 좋은것  (0) 2020.05.26
통풍에 좋은 식품  (0) 2020.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