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정보

탈모란?? 내가 느낀 탈모 인지 4단계

남성 탈모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인구 천만 시대라고 합니다. 하.. 천만인 중 한 명이 바로 접니다.ㅠㅠㅠ 요즘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탈모 환자가 젊은 층으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그럼 우선 탈모란 무엇이길래 우리를 이렇게 힘들게 하는 걸까요?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 경우 미용 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다 탈모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약 10만 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10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탈모를 인지하고 치료에 들어가기까지 보통 3~5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탈모를 인지하기까지 단계가 있습니다. 제 경험상 머리를 감을 때 머리를 말릴 때 많이 빠지는 걸 느꼈습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반응을 합니다.

 

 1단계 자신은 탈모가 아니라고 부정을 합니다. ‘일시적인 현상이야’, ‘한동안 너무 피곤해서 그래’ ‘스트레스받아서 그래물론 저도 그랬습니다.ㅎㅎㅎ

2단계는 머리가 계속 빠지는 걸 느낀 후 탈모 샴푸라는 것을 찾게 됩니다.

3단계 검은콩, 서리태, 홍삼 등과 같은 건강보조식품을 챙겨 드시기 시작합니다.

4. 단계 미용실 또는 두피 관리실가서 두피마사지, 스케일링등을 받습니다.

 

저는 이 모든 단계를 모두 다 거쳤습니다. 하지만 저는 빠르게 체념하고 탈모 인지 후 4~5개월 만에 탈모 전문병원을 찾아갔습니다.

4단계를 코스를 밝고 계시다면 저는 먼저 탈모 전문병원을 방문하시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아니 방문하시라고 강요하고 싶습니다.

제가 이렇게 강하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초반에 병원에 방문해 탈모치료를 시작한다면 여러분의 헤어를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한번 받는 게 심리적으로 금전적으로 이득입니다.( 진심이 담긴 조언이에요 )

탈모 초기에 발견해서 다 같이 지켜냅시다.